운동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건강관리', ‘헬스’ 등 건강관리 및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즐거운 건강관리'를 뜻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는 MZ세대의 대표적인 운동 트렌드인데요. 실제로 MZ 세대 10명 중 9명은 주기적으로 PT센터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트렌드에 밝은 MZ 세대 회원을 유치하기 위한 PT 센터 전략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운동 트렌트를 활용한 PT센터 마케팅 전략을 공유해 드려요!
회원이 찾아오는 PT 센터 마케팅 - 요즘 운동 트렌드
1. 헬시 플레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삶의 방식을 말합니다.
MZ 세대는 몸매 관리를 위해 운동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목표에 맞춰 자신만의 운동 루틴을 계획합니다.
또한, 운동을 하면서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나 커뮤니티를 통해 소통하는 것을 선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신의 운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운동을 진행하여, 개인에 최적화된 운동을 지향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근 이러한 특징을 반영한 피트니스 센터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2. 웰니스 라이프
‘웰니스 라이프’ 를 고려하여 회원의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관리하는 PT 센터가 늘고 있습니다.
‘웰니스 라이프’(Wellness Life)란 건강한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안정과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삶의 방식입니다. 신체 활동을 위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마사지, 스파, 요가, 명상 등 다양한 멘탈 릴렉스 프로그램를 함께 제공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회원은 운동 후에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회원들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몸과 마음의 밸런스를 유지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단순한 피트니스 공간에서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웰니스 라이프 중심의 피트니스 센터는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피트니스 운영의 전략으로 고려해본다면 신규 회원 유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식단까지 해결해주는 피트니스 센터
운동을 마친 회원은 근처 식당에서 허기를 달래거나 영양을 보충합니다. 하지만 주변에 마땅한 식당이 없는 경우라면? 피트니스 센터에서 건강관리부터 끼니 걱정까지 해결해주는 게 떠오르는 운동 트렌드 인데요.
그렇다면 운동하는 공간에 식단까지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 함께 있다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운동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피트니스 공간 일부에 단백질 음료 및 프로틴 바 무인 자판기 설치해 회원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그 자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식단 차원에서 더욱 더 편의를 제공하고자 샐러드 카페를 함께 운영하는 피트니스 센터가 있습니다.
특히 회사에 출근 전, 퇴근 직후 운동을 하는 직장인, 혹은 1인 가구 회원의 비율이 높은 피트니스 센터라면 적용해보면 어떨까요?
4. 가장 많이 찾아보는 운동 정보? 운동 기술, 자세!
운동하는 MZ 세대는 운동 기술과 자세 정보를 주로 많이 찾아봅니다. 퍼스널 트레이닝을 선호하는 이유와도 같은데요.
체형 분석에서 더 나아가 차별화된 개인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증관리, 재활 치료, 도수치료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현재 회원이 가지고 있는 문제들을 체계적인 시각에서 분석하고, 그에 맞는 퍼스널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피트니스 센터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포인티 CRM을 활용하면 회원 운동 영상을 기록해 올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회원별 건강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실제 회원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상담부터 운동을 수행하는 모든 과정에서 기록 및 관리할 수 있는 원케어 관리 서비스입니다.
특히, 재활운동, 자세교정, 통증관리 등과 같이 전문적인 운동 솔루션을 알려주는 피트니스 센터라면 회원관리 템플릿 문항을 각각 목적에 맞춰 구성해 고객 건강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를 활용하면 트렌디해지는 PT센터
피트니스 트렌드를 센터 마케팅에 잘 활용한다면 트렌드에 밝은 신규 회원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회원들은 인증샷으로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공유합니다. 요즘 운동 트렌드를 반영한다면, 회원의 '오운완' 해시태그에 우리 센터가 간접적으로 홍보될 수 있겠죠?
요즘 운동 트렌드, 더 궁금하시다면! 포인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피트니스 최신 트렌드를 확인헤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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