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급 트레이너 vs 주먹구구식 트레이너


고객이 믿고 따르는 트레이너의 특징

위 이미지는 쳇GPT에게 믿음직한 트레이너의 모습과 그렇지 않은 모습을 생성해 달라고 하였을 때 AI가 만든 가상의 이미지입니다. 어떤 차이가 느껴지나요? 일반적으로 트레이너의 신뢰도는 전문성에서 오게 됩니다. 용모부터 수업 준비도, 수업 중 태도, 수업 이후 관리까지 다양한 요소들이 트레이너의 긍정과 부정을 판단하는 지표가 됩니다.


위 이미지가 극단적일 수 있지만 PT를 제공하는 것은 서비스업에 속하기 때문에 특히나 위 요소들이 더 중요하게 됩니다.



1. 용모의 중요성

퍼블릭, 프라이빗 센터할 것 없이 기본적으로 고객들에게 보여지는 모습은 매우 중요합니다. 직접 운영 중인 저희 센터에서는 항상 유니폼과 명찰을 착용하도록 하고 있으며, 일관성 있는 이미지와 전문성을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보여지는 것을 생각하고 정리합니다. 일관성 있는 모습과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용모를 단정하게 통일하세요. 더 나아가서 고객에 대해 기록하는 습관을 보여주세요. 용모 단정 뿐만 아니라 행위 자체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고객을 맞이하지 마세요. 태블릿이나 기록지를 통해 고객에게 전문적으로 보여주세요. ( 단, 휴대폰으로 기록하는 경우 고객에게 기록을 위한 사용임을 인지시켜주세요. )


브랜드는 일관성과 정돈에서 시작됩니다. 나 자신과 PT 서비스를 브랜드로 만드세요.



2. 상담과 수업의 전문성

상담시, 수업시 트레이너는 전문가로서 고객의 데이터 기록(운동기록, 영상 등)과 객관적인 운동에 대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50분의 세션이 휘발되지 않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세요. 고객들이 점점 똑똑해지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 투자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PT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과 방법을 만드세요.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는 운동과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그들의 데이터와 히스토리를 관리해주세요.


https://point.piehealthcare.kr/post/point-crm-insight-1 ( PT고객관리 시스템 구축하기 )

https://point.piehealthcare.kr/post/point-crm-insight-3 ( PT 상담 전환율 높히는 방법 )





3. 수업 이후 관리들

고객 감동을 위한 노력은 세션이 끝난 다음 시작됩니다. 흔히 트레이너 분들은 각자의 스타일대로 고객과 소통을 진행하고 스케쥴을 잡게 됩니다. 세션이 아무리 꼼꼼히 진행되고 퀄리티가 높더라고 데이터가 휘발되고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으면 그 수업은 고객의 기억에 1주일 이상 남아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건강과 운동에 대한 기록들을 고객에게 객관적으로 제공해주고 구체적인 피드백을 주며 고객에게 큰 만족을 줄 수 있습니다.


퍼스널래포트를 발송하는 방식은 어떤 방법이던 좋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운동 영상과 수업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그 데이터를 고객이 수시로 보고 몸에 대한 이해도와 운동효과를 높힐 수 있도록 유도하세요. 수업 시간에만 집중하고 스케쥴을 잡는데 급급했다면 이제는 그 관성을 바꾸고 S급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 변화해야 합니다.





4. 시간이 없다는 핑계는 그만

우리는 앞으로 더욱 고객 관리를 위해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방법에 정답은 없지만 변화하지 않으면 달라질 수 없습니다. 전문가로써 고객을 관리하세요. 단순히 친밀감을 쌓고 유대감만 형성하고 할인을 통해 재등록을 유도하는 것이 아닌 더욱 정성스런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WOW 포인트를 선사해주세요.



낮은 진입장벽, 높은 폐업률, 계속되는 센터 양수도...

S급 센터, S급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고객 기반으로 변화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집착하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기 위해 나의 관성을 깨보시죠!





조회수 12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